• 회장인사말
  • 사업장과 공공 및 임관기관, 유관기관-단체 등에서 근로자 건강보호를 통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열정을 다하시는 산업위생전문가 여러분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저희 협회는 2007년 5월 19일 고용노동부로부터 비영리법인 형태의 산업보건전문기관으로 인가를 받은 후 지난 5년간 전국 3,000여명의 산업위생전문가의 “삶터”가 되고자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유치원생에 불과한 우리 협회는 갈 길이 너무 멀고 해야 할 일 또한 산적해 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전국에 흩어져 있는 우리 산업위생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결속력의 강화가 우리가 탄생한 초심을 견지해 나가는데 가장 시급한 과제입니다.

    전국민 산업위생전문가 여러분!
    저희 협회는 진심 어린 격려와 참여를 소망합니다.
    유치원생인 저희 협회가 경쟁적인 산업보건시장에서 우뚝 서기에는 너무나 많은 장애물과 고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여러분의 기다림과 바램을 드리기엔 인력인프라, 운영체제 등 모든 면에서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당분간은 여러분의 희생과 대가없는 봉사와 진솔한 참여가 절실합니다.

    저와 저희 협회 운영진이 앞장서겠습니다.
    믿고 기다리며 지켜보아 주시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 스스로가 협회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나가도록 힘과 용기를 복돋우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협회에 대한 저의 열정과 사랑 그리고, 여러분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받아 주실 것을 간곡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